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영복 오래 입는법

by 갈모산방 2023. 4. 15.

목차

    안녕하세요.
    수영복 오래입는법에 대해 글을 적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알수도 있는 내용도 일부 있지만, 혹시라도 놓치고 있는 내용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글을 적습니다. 저도 아래와 같은 방법을 다 실행하고 있지만 못하지만 그래도 수영한지는 별로 안되었지만 1년이상 지나도 다 멀쩡합니다.

    1. 탈수기 사용금지

    왠만한 수영장안에는 탈수기가 있습니다. 손으로 짜는것보다 편하고 탈수기사용하면 물이 안떨어지기에 사용하시는분이 많습니다. 탈수기를 사용하면 수영복이 늘어나거나 원단에 손상을 줄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찬물에 담가놓는다.

    수영을 마치면 찬 물에 5~10분 정도 잠시 담궈놓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물로 헹궈냅니다. 식초 한두방울 떨어뜨리거나 샴푸로 하기도 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찬물로만 담궈놓습니다. 수영장의 염소 성분, 소금기를 제거해주기 위한 과정입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원단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수영복 찬물에 담가 놓기

    3. 손으로 비틀어짜지 않는다.

    손세탁 후에는 비틀어짜지말고, 눌러짜서 물을 말려주고, 수건으로 수영복을 싸서물기를 제거합니다.

    4.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 널어둔다.

    집에 돌아오면 빛이 들지 않는 그늘에 걸어두고 잘 말립니다.
    축축한 상태로 계속 놔두면 원단이 상하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수영복 살때 타이트한 사이즈 사기

    수영복을 처음 살 때는 조금 꽉 낀다고 느껴도, 금방 늘어나기 때문에 딱 맞거나 살짝 작은 사이즈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편안하게 입겠다고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물의 저항이 늘어나 수영하기에도 불편하고 오래 입지 못합니다.

    6. 수영복입고 벗을때 급하게하지 않는다.

    천천히 균일한 힘으로 천천히 수영복을 입거나, 벗도록합니다. 손톱으로 수영복원단이 손상될수 있으니 손톱관리도 신경써주시면서 수영복 입으세요. 저는 손톱길이 관리를 자주합니다. 혹시라도 수영하다가 다른사람한테 다칠수도 있어서요.

    7. 수영복 여러벌 사기

    수영복은 소모품인데 2-3벌 사서 번갈아 입으면 좀 더 오래 입을 수 있습니다.

    8. 벽이나 레인에 기대지 않는다.

    레인에 손이 다치듯이 마찰로 인해 , 벽도 타일은 괜찮을수 있으나 타일사이에 틈으로 인해 마찰이 생겨 수영복원단에 손상이 가기도합니다.

    9. 수영복 오래 보관시 습기없게 보관한다.

    2~3일에 입을것이 아닌 오래있다가 수영복을 입을 상황이면 지퍼락에 실리카겔을 넣어 보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