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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19일 G70 슈팅브레이크의 새로운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G70에 왜건형인 슈팅브레이크가 기존 2.0 터보에서 2.5 터보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252마력에서 304마력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왜건형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습니다. 스팅어, G70, GV70과 비교하여 옵션 분석을 하겠습니다.
1. 런치컨트롤
런치컨트롤은 자동차의 ECU안에 설계된 제어로직으로, 구동력을 최적화하여 제로백을 단축해줘서 빠른 출발을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G70 슈팅브레이크, G70의 기본사양에서 런치컨트롤이 없습니다. GV70에서는 런치컨트롤이 있는데 G70 슈팅브레이크는 스포츠패키지를 해도 선택이 안됩니다. SUV인 GV70보다 외관으로는 G70 슈팅브레이크가 스포츠성향이 더 있어 보이는데, 런치컨트롤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2. 이중접합차음유리
GV70에서는 전체도어에 이중접합차음유리가 들어갔지만, G70 슈팅브레이크는 앞면과 앞도어만 들어갔습니다.
차량 | 유리 종류 |
G70슈팅브레이크, G70 |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앞 도어) |
스팅어 | 유리사양 미기재 |
GV70 | 이중 접합 차음 유리(앞면, 전체 도어) |
3. 브렘보브레이크
GV70에서는 브렘보브레이크가 아니지만 G70 슈팅브레이크는 기본모델에 블랙도장의 브렘보브레이크가 들어갔습니다. G70은 실버도장이지만 G70 슈팅브레이크는 블랙도장입니다.
차량 | 브렘보크레이크 종류 |
G70슈팅브레이크 | 브렘보 블랙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기본 |
G70 | 브렘보 실버도장 모노블럭(4P) 브레이크 기본 |
스팅어 | 퍼포먼스에는 레드 캘리퍼 브렘보브레이크 트리뷰트에디션은 블랙캘리퍼 브렘보브레이크 |
GV70 | 일반 브레이크 |
4. 10개 에어백
GV70에는 8개 에어백이 들어갔지만 G70 슈팅브레이크, G70은 10개 에어백이 들어갔습니다. 다른차종에 비해 에어백의 개수는 많습니다.
차량 | 에어백개수 |
G70슈팅브레이크, G70 | 10에어백 |
스팅어 | 7에어백 |
GV70 | 8에어백 |
5. 머플러
머플러는 듀얼머플러입니다. 기아스팅어는 듀열트윈머플러로 양쪽에 2개씩 되어 있는데, 디자인적인부분이나 이 부분은 스팅어가 좋습니다.
차량 | 머플러타입 |
G70슈팅브레이크, G70 | 듀얼머플러 |
스팅어 | 듀얼/트윈머플러 |
GV70 | 듀얼머플러 |
6. 가죽시트
G70 슈팅브레이크, G70, GV70은 인조가죽이 기본인데, 스팅어는 가죽으로 표기되어 있어 천연가죽으로 보입니다. 단순 가죽의 등급으로 본다면 이 부분은 스팅어가 좋습니다.
차량 | 가죽시트 |
G70슈팅브레이크, G70 | 인조가죽 |
스팅어 | 가죽으로 표기(천연가죽) |
GV70 | 인조가죽 |
7. 운전석 전동시트
기본으로 G70 슈팅브레이크, GV70은 12방향이고, 스팅어는 4WAY입니다. 전동시트 옵션으로 선택하면 GV70이 18방향으로 가장 좋습니다.
차량 | 시트방향 | 모션시트 |
G70슈팅브레이크, G70 | 운전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
스팅어 |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 운전석 에어셀타입 허리지지대, 운전석 시트백 볼스터 전동조절장치 |
GV70 | 운전석 전동시트(12방향, 럼버서포트 포함) | 운전석 & 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18방향, 쿠션 익스텐션, 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스트레칭 모드 포함) |
8. 뒷좌석 리클라이닝 부재
GV70은 뒷좌석 리클라이닝은 있고, G70 슈팅브레이크는 없습니다. 예전의 I40왜건은 있었으나 제네시스라인으로서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9. USB-C타입 미장착
USB-C타입이 미장착되어 있습니다. EV9, 디올뉴그랜저 같은 신차는 USB-C타입이 적용되었지만, 페이스리프트개념이라 그런지 적용이 안되어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적용 시 앞 좌석 USB 단자 미적용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팅어도 컴포트옵션을 하면 무선충전이 적용되면서 앞 좌석 USB 단자 미적용됩니다.
10. 오디오
G70 슈팅브레이크, GV70는 기본 9개로 동일합니다. 스팅어는 기본 6개 스피커입니다. G70 슈팅브레이크에 레퍼런스사운드라고 적혀있는 것으로 보아 기본보다는 좀 더 나은 사운드로 보입니다. 스피커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세 개다 모두 렉시콘의 15개 스피커입니다. 차이점은 G70 슈팅브레이크, GV70는 렉시콘스피커에 퀀텀로직서라운드가 들어갑니다. 스피커 브랜드와 개수는 같으나 GV70이 10만원 더 비쌉니다.
차량 | 기본사운드 | 상위사운드 |
G70슈팅브레이크, G70 | 레퍼런스 사운드 기본 9개 | 렉시콘 15개 스피커(퀀텀로직서라운드) 120만원 |
스팅어 | 기본 7개 | 렉시콘 15개 스피커, 외장앰프 120만원 |
GV70 | 기본 9개 | 렉시콘 15개 스피커(퀀텀로직서라운드) 130만원 |
11. 선루프
G70 슈팅브레이크, G70, 스팅어는 와이드 선루프이며 80만원으로 동일하나, GV70는 파노라마선루프이며 140만원입니다.
차량 | 선루프 |
G70슈팅브레이크, G70 | 와이드선루프 80만원 |
스팅어 | 와이드선루프 80만원 |
GV70 | 파노라마선루프 140만원 |
12. 헤드업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는 GV70보다 쌉니다. 하지만 그랜저는 100만 원인데, 제네시스라인이라 10만 원 더 비싼 것 같습니다.
차량 | 헤드업디스플레이 |
G70슈팅브레이크, G70 | 헤드업디스플레이 110만원 |
스팅어 | 헤드업 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 150만원 |
GV70 | 헤드업디스플레이 130만원 |
13. 플로팅 휠 캡
플로팅 휠 캡은 주행시 엠블럼을 수평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휠 캡입니다. 스팅어, GV70에는 없습니다. 운전자가 볼수 있는 것도 아니고 밖에서 보행자가 천천히 갈 때 가까이에서 봐야 알 수 있는 것으로 9만 원의 가격이나 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4. 무광컬러
기존에는 2가지의 무광컬러였으나, 이번에는 베르비에화이트, 본드실버, 마칼루그레이 3가지로 바뀌었습니다. GV70의 4가지 무광의 선택사양에 선택사양이 1개 부족한 것은 아쉽습니다. 가격은 70만 원으로 동일합니다.
차량 | 무광컬러 |
G70슈팅브레이크, G70 | 베르비에 화이트, 본드 실버, 마칼루 그레이 3개 70만원 |
스팅어 | 무광컬러 없음 |
GV70 | 마테호른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바로사 버건디 4개 70만원 |
15. 트렁크 용량
트렁크가 G70세단 330L에서 465L로 40%늘어났다고는 하는데, 상부는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실제 적재량은 40%보다 적습니다. 이번에는 적재용량이 기재가 안되어 있어서 기존 스펙으로 적습니다.
16. 스포츠패키지
스포츠패키지는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입니다. 360만원을 지불하면 전자제어서스펜션, 차동제한장치(LSD), 19인치 미쉐린타이어, 다크그레이매트 스포츠전용휠, 스포츠전용 천연가죽시트, 스포츠 내 외장으로 바뀝니다.
스포츠패키지 | 내용 |
스포츠 내장 |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다크 스트라이프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플로어 콘솔, 메탈 페달 & 풋레스트 |
스포츠 외장 | 다크 틴티드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메쉬, 다크 유광 크롬 라디에이터 서라운드 몰딩, 다크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프레임 DLO 몰딩, 다크 유광 크롬 사이드 미러 피스 |
17. 시그니처디자인셀렉션
시그니처디자인셀렉션이 전에는 210만원이었으나 240만 원으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기본 인조가죽에서 천연가죽을 뛰어넘고, 나파로 가고 싶으면 선택하면 좋습니다. 가격 인상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18. 스포츠디자인셀렉션
레드색상의 실내패키지는 스포츠디자인셀렉션에서 선택가능하며 120만원에서 150만 원으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19. 알칸타라 인테리어 패키지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하여 그립감 및 고급감을 향상시켜주는 상품으로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알칸타라 콘솔 암레스트가 43만원인데 저는 가격대비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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