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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에서 KG모빌리티로 회사명을 바꾸고 SUV전기차를 9월 출시 예정이라고합니다. 차이름은 토레스EVX이며,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적입니다. 배터리는 BYD회사의 리튬인산철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급인 니로EV와 코나EV와 비교하여 옵션분석해 보겠습니다.
크기 비교
토레스EVX의 전장, 전폭, 전고가 니로EV나 코나EV보다 확실히 큽니다. 그다음 니로EV이고 코나EV가 가장 작습니다.
차종 | 전장, 전폭, 전고 |
토레스EVX | 전장4,715mm, 전폭1,890mm, 전고1,725mm |
니로EV | 전장4,420mm, 전폭1,825mm, 전고1,570mm |
코나EV | 전장4,355mm, 전폭1,825mm, 전고1,575mm |
트렁크 용량
토레스EVX의 트렁크 용량은 839리터로 니로EV, 코나EV보다 큽니다. 코나EV는 크기도 작고 트렁크도 작습니다. 세 차량 중에서 니로EV만 프런트트렁크가 있습니다.
차종 | 트렁크 용량 |
토레스EVX | 839리터 |
니로EV | 475리터, 프런트트렁크있음 |
코나EV | 466리터 |
배터리 용량
경쟁차종인 니로EV나 코나EV에 비해 배터리용량은 큽니다. 대신에 리튬인산철배터리입니다. 리튬인산철배터리는 가격이 싼 장점이 있지만 겨울에 주행거리가 많이 짧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차종 | 배터리용량 |
토레스EVX | 73.4kWh 리튬인산철 배터리 |
니로EV | 64.8kWh 리튬이온 배터리 |
코나EV | 64.8kWh 리튬이온 배터리 |
주행거리
아직 토레스EVX의 국내 환경부기준 433km입니다. 토레스EVX의 주행거리가 가장 깁니다.
차종 | 주행거리 |
토레스EVX | 433km |
니로EV | 401km |
코나EV | 스탠다드311km 롱레인지417km |
하지만 상온과 저온의 주행거리 23%차이는 감안해야 합니다.
토레스 주행거리 상온과 저온 | |
상온 | 433km |
저온 | 333km |
V2L커넥터
V2L은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하여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토레스EVX는 기본부터 실외V2L커넥터가 있지만 실내는 없습니다. 니로EV나 코나EV는 상위옵션으로 가야 실내, 실외 V2L이 있습니다.
차종 | V2L기능 |
토레스EVX | 실외V2L커넥터/실내는 없음 |
니로EV | 에어트림 없고, 어스트림 실외V2L,실내V2L |
코나EV | 프리미엄실내V2L, 인스퍼레이션 실외V2L, 실내V2L |
헤드램프
토레스EVX는 Full LED헤드램프입니다. 니로EV는 프로젝션헤드램프입니다. 니로EV는 상위트림에서도 Full LED헤드램프는 선택 못합니다. 코나EV는 LED헤드램프(MRF타입)와 Full LED헤드램프(프로젝션타입)로 나뉩니다. 토레스가 가장 기본에서도 Full LED헤드램프를 채택하여 좋습니다.
차종 | 헤드램프 종류 |
토레스EVX | Full LED헤드램프 |
니로EV | 프로젝션헤드램프 |
코나EV | 프리미엄 LED헤드램프(MRF타입) 인스퍼레이션 Full LED헤드램프(프로젝션타입) |
차량유리
토레스EVX는 이중접합차음글래스(윈드실드), 솔라컨트롤 글래스입니다. 니로EV와 코나EV는 이중접합 차음 유리(윈드실드)이며, 솔라컨트롤 글래스까지 있는 토레스가 사양은 좋습니다. 솔라컨트롤 글래스는 태양광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 유리입니다. 현대차 싼타페에도 없고 펠리세이드부터 자외선차단유리가 있습니다.
차종 | 유리 |
토레스EVX | 이중접합차음글래스(윈드실드), 솔라컨트롤 글래스 |
니로EV | 이중접합 차음 유리(윈드실드) |
코나EV | 이중접합 차음 유리(윈드실드) |
전방충돌방지 보조
기본으로 비교하면 토레스EVX는 긴급제동보조로 E5트림에서 차량, 보행자만 인식하며, 니로EV는 전방충돌방지보조로(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교차로대향차), 코나EV는 전방충돌방지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교차로대향차, 정면대향차)로 코나EV가 정면대향차까지 인식하여 사양이 좋습니다. 토레스EVX, 니로EV, 코나EV에서 안전사양을 옵션에 따라 나뉘는 것은 아쉽습니다.
차종 | 전방충돌방지 |
토레스EVX | E5트림 차량,보행자 E7트림 교차로대항차, 교차차량,측방접근차,추월시대향차 |
니로EV | 기본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교차로대향차 드라이브와이즈 90만원 교차차량,추월시대향차,측방접근차 |
코나EV | 기본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교차로대향차, 정면대향차 스마트센스2 50만원 교차차량,추월시대향차,측방접근차 |
에어백
토레스EVX와 니로EV는 에어백이 8개이며, 코나는 6개로 가장 적습니다.
차종 | 에어백 |
토레스EVX | 8개 |
니로EV | 8개 |
코나EV | 6개 |
클러스터
토레스EVX와 코나EV는 12.3인치로 동일하며 니로EV가 가장 작습니다.
차종 | 클러스터 |
토레스EVX | 12.3인치 |
니로EV | 10.25인치 |
코나EV | 12.3인치 |
헤드업디스플레이
헤드업디스플레이는 운전할 때 계기판을 보지 않고, 전방을 계속 보면서 운전할 수 있는 편리한 사양입니다. 토레스EVX만 없습니다.
차종 | 헤드업디스플레이(HUD) |
토레스EVX | 없음 |
니로EV | 60만원 |
코나EV | 60만원 |
USB타입
토레스EVX가 가장 늦게 출시되었음에도 USB-C타입이 아닙니다. 니로EV,코나EV는 모두 USB-C타입입니다.
차종 | USB타입 |
토레스EVX | 기본 |
니로EV | USB-C타입 |
코나EV | USB-C타입 |
스피커
토레스EVX는 6개 스피커입니다. 니로EV도 6개 스피커이나 60만원 추가하면 하만카돈 8개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나EV도 6개 스피커가 기본이고, 보스 8개 스피커(60만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니로EV,코나EV가 브랜드있는 8개 스피커를 선택할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차종 | 스피커 |
토레스EVX | 6개 |
니로EV | 6개 하만카돈8개스피커(60만원) |
코나EV | 6개 보스8개스피커(60만원) |
썬루프
토레스EVX의 썬루프는 50만원입니다. 코나는 와이드썬루프라서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차종 | 썬루프 |
토레스EVX | 세이프티썬루프50만원 |
니로EV | 썬루프+LED실내등45만원 |
코나EV | 와이드썬루프60만원 |
타이어
토레스EVX 18인치, 20인치 두 가지이며, 니로는 17인치만 있습니다. 인치가 높아지면 외관이 이쁘지만 연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니 연비와 디자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야 합니다.
차종 | 타이어 |
토레스EVX | 18인치, 20인치 |
니로EV | 17인치 |
코나EV | 17인치,19인치 |
예상가격
E5가 4850~4950만원, E7이 5100~5200만원 수준으로 결정될것이라고 합니다.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서 3,000만원대에 구입가능할것 같습니다.
트림 | 예상가격 |
E5 | 4,850~4,950만원 |
E7 | 5,100~5,200만원 |
이외 토레스EVX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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