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차유리 돌빵후 차유리복원전 조치방법 및 비용, 후기

by 갈모산방 2023. 7. 16.

목차

    운전하다 갑자기 차유리로 돌이 날라와 차유리에 금이 갑니다. 이럴때는 물이 들어가지 않게 차유리에 박스테이프를 빨리 붙이고  빨리 유리복원하던가 유리교체를 진행해야합니다.

    금이간 차유리

     

    차유리 돌빵후 조치방법

    우선 차유리에 돌이튀어 금이가면 블랙박스로 확인을 해서 경찰에 신고하면 되겠지만 확인이 안되면 자비나 자차로 수리해야합니다.
    1. 조치방법

    우선 차 유리부분을 테이프로 열십자로 붙여 더이상 공기나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투명한 박스테이프가 가장 좋습니다. 노란색은 시야를 가리고 보기에도 안좋습니다. 테이프를 붙이고, 손으로  테이프를 최대한 눌러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합니다.

    테이프로 조치, 내부에 있을때는 건조

    2. 차유리에 물이 들어가면?

    차유리에 물이 들어가면 다시 유리를 건조시킨후 오라하기에, 장마철에는 외출시 붙이고 다니다가 실내로 들어오면 테이프를 제거후 말려야합니다. 이틀정도 말리고 유리복원을 진행했습니다.

    테이프 떼서 물기 말리기
    유리복원 시공중

    밖에서는 거의 티는 안납니다. 안에서는 약간의 자국은 보이나 다행히 보조석쪽이라 신경쓰이는 자리는 아니기는 합니다.

    유리복원 시공후

    차유리 복원 비용은?

    차유리복원 작업은 44,000원부터 시작합니다. 크랙의 범위가 있어 60,000원주고 진행했습니다. 교체도 생각했지만 유리교체와 썬팅작업도 해야하고, HUD유리라 더 비싸고 포기하고, 유리복원으로 만족해야했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유리복원인데 업체마다 복원기술의 차이의 편차는 없는것 같습니다.

    유리수리 가격

    차유리 돌빵 주의 방법

    돌빵을 안맞도록 주의하는 방법은 운전시 덤프트럭에 붙어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돌에 맞은후 블랙박스 자료가 있다면 자료를 확보하여 보상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운전자가 조심운전하여 돌빵에 소중한 차유리를 복원하거나 교환하는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