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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는 충돌테스트도 진행하지만 각 차량의 전조등에 대해서도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IIHS에서는 전조등 등급이 좋은 차량이 낮은 차량보다 야간에서 차량충돌사고가 19% 적다고 합니다. 싼타페 2022~2023년 모델 전조등은 종합평가에서 Good등급(우수)을 받았습니다.
전조등 종합평가
싼타페의 종합평가는 Good등급(우수)을 받았습니다.
싼타페 | |
하향등 타입 | LED프로젝터 |
상향등 타입 | LED프로젝터 |
곡선 적용 | 아님 |
하이빔 어시스트 | 예 |
전체 평가 | Good(우수) |
로우빔(하향등)
하향등은 직선길도로의 양쪽에서 시야는 양호합니다. 커브에서 가시성은 4개 테스트 모두 양호합니다. 그러나 하향등은 약간의 눈부심이 있습니다.
하향등 비추는 거리 | |
직선길 우측 | 76.6m |
직선길 좌측 | 45m |
250m 곡률(완만한 커브) 우측 커브, 우측 모서리 | 68.5m |
250m 곡률(완만한 커브) 좌측 커브, 우측 모서리 | 42.4m |
150m 곡률(급커브) 우측 커브, 우측 모서리 | 54.7m |
150m 곡률(급커브) 좌측 커브, 좌측 모서리 | 48.8m |
하이빔(상향등)
상향등은 직선길 도로 양쪽에서 시야는 양호합니다. 좌우 완만한 커브길에서는 시야가 양호했고, 급커브 좌측에서는 시야가 부족합니다. 하이빔어시스트는 직선, 4개의 커브길에서 하향등의 한계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상향등 비추는 거리 | |
직선길 우측 | 136.7m |
직선길 좌측 | 130.1m |
250m 곡률(완만한 커브) 우측 커브, 우측 모서리 | 73.3m |
250m 곡률(완만한 커브) 좌측 커브, 좌측 모서리 | 66.5m |
150m 곡률(급커브) 우측 커브, 우측 모서리 | 55.2m |
150m 곡률(급커브) 좌측 커브, 좌측 모서리 | 53.6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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