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지 국수맛집 희성식당 후기

by 갈모산방 2023. 7. 23.

목차

    산청군 원지에는 국수 맛집 희성식당이 있습니다. 신안우체국 근처에 있으며, 원지 현지인들이 국수 먹으러 많이 오는 식당입니다.

    희성식당 앞

    위치

    신안우체국 앞 회전교차로 근처 원지로4번길10입니다. 신안초등학교, 신안우체국 근처입니다.

    외관은 허름하게 생겼습니다. 산청군에서 외부를 벽화로 그려줬다고 합니다.

    벽화처럼 사장님은 손님 오면 어서오이소라고합니다.

    식당 정면

    희성식당 옆의 벽에는 고양이의 위치가 에어컨배관위에 그려진 것이 화가의 센스가 보입니다.

    벽화 고양이

    식당 맞은편에도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식당 맞은편 벽화

    메뉴

    메뉴판은 화이트보드를 뒤집어서 적었습니다. 메뉴는 국수, 제육볶음, 비빔밥등 많습니다. 국수는 6,000원이고 곱빼기는 7,000원입니다. 저는 국수까지 추천하고, 그다음 순서로는 두루치기, 콩국수입니다. 

    식당 메뉴판

    두루치기는 소와 대가 있는데 사진은 대자 사이즈입니다.

    두루치기 대 사이즈

    콩국수는 여름 한정 메뉴입니다.

    콩국수

    국수의 특징

    희성식당 국수

    1. 고명
    국수 위에는 부추, 숙주나물, 통깨, 깨소금, 참기름, 고춧가루, 호박이  올려져 나옵니다. 부추와 숙주나물이 식감을 살려줍니다.
    2. 면
    면은 진주의 반천촌국수의 노란색면이 아니고 일반적인 흰색의 소면이면서 적당히 익혀서 나옵니다.  
    저는 국수에 참기름을 뿌리는 것이 신기합니다. 사장님은 신기할 것도 없다고 하십니다.

    3. 육수
    국수에서 중요한 것이 육수인데, 멸치와 뭐가 더 들어갔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비리지도 않고 간이 세지도 않고, 약하지도 않고 적당한 것 같습니다.
    4. 반찬
    반찬은 심플하게 청양고추, 쌈장, 깍두기가 나옵니다. 상황에 따라 김치가 나오기도 합니다.

    국수 반찬

    후기

    1. 원지에서 국수를 먹고자 한다면 추천입니다. 원지터미널에서 3분 정도 걸어올만합니다.

    2. 국수 보통사이즈도 양이 적지 않습니다. 보통사이즈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3. 점심시간에는 손님이 밀려서 기다려야 하니 일찍 오거나, 늦게 가길 추천합니다.

    4. 탤런트 故김영애씨도 몇번 왔다고 합니다.

    5. 국수가 평범한 듯 적당한 맛을 계속 유지하는 것도 사장님의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