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쏘나타 테스트 정보

by 갈모산방 2023. 8. 29.

목차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는 충돌테스트, 전조등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평가는 Good(우수), Acceptable(양호), Marginal(미흡), Poor(나쁨)으로 나뉩니다. 전체평가에서는 Good등급(우수)을 받았지만 이번에 새로운 정면충돌에서는 Poor(나쁨) 등급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정면충돌테스트와 전체적인 평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쏘나타2023

     

    내충격성

    스몰오버랩은 차량 전면부의 25%부위만 충돌하여 시험합니다. 중간오버랩 전면의 신규테스트에서 나쁨 등급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항 목 평 가
    스몰오버랩전면 : 운전석 Good(우수)
    스몰오버랩전면 : 조수석 Good(우수)
    중간 오버랩 전면 : 기존테스트 Good(우수)
    중간 오버랩 전면 : 신규테스트 Poor(나쁨)
    측면 : 기존테스트 Good(우수)
    측면 : 신규테스트 Acceptable(양호)
    루프강도 Good(우수)
    머리받침대 및 좌석 Good(우수)

    기존 충돌테스트는 운전석에만 더미(인체모형)를 싣고 부상강도를 측정했는데, 새로운 충돌테스트에서는 운전석뒤에 두번째 더미를 추가하였습니다.

    기존테스트 새로운테스트
    운전석에만 더미 운전석에 더미+운전석뒤에 작은더미

    새로운 충돌테스트의 뒷좌석 탑승자 부위별 부상의 정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위 평가
    머리/목 Poor(나쁨)
    가슴 Poor(나쁨)
    골반 Good(우수)

    뒷좌석 탑승자 더미의 안전벨트가 정상적인 위치에서 복부로 이동하여 복부 부상위험이 증가하였습니다.

    쏘나타 뒷좌석벨트 복부로 이동

    측면충돌 업데이트된 테스트에서 전체평가는 Acceptable(양호)를 받았습니다.

    측면 충돌(업데이트)테스트항목 평가
    운전자 머리/목 Good(우수)
    운전자 몸통 Acceptable(양호)
    운전자 골반 Acceptable(양호)
    뒷좌석 승객 머리/목 Good(우수)
    뒷좌석 승객 몸통 Good(우수)
    뒷좌석 승객 골반 Marginal(미흡)

     

     

    헤드라이트, 전방충돌방지

    Superior(우수한), Advanced(진보한), Basic(기본)세가지로 나뉩니다. 

    항목 평가
    헤드라이트 전체적Good(우수), 트림별Marginal(미흡)
    전방충돌방지: 차량과 차량 우수한
    전방충돌방지:차량과 보행자(주간) 우수한
    전방충돌방지:차량과 보행자(야간) 진보한

    헤드라이트는 전체평가에서 Good등급을 받았으며 하향등이 약간의 눈부심이 있다고합니다.

    쏘나타 2023년식 전조등 5럭스의 밝기의 길이

    항목 평가
    하향등 직선은 양쪽 가시성 좋음, 커브에서 4가지테스트 가시성 좋음
    하향등이 약간의 눈부심이 있음
    상향등 직선은 양쪽 가시성 좋음, 급한우측커브에서 가시성 안좋음

    안전벨트 및 어린이보호장치

    안전벨트 미착용 경고장치와 카시트장착 평의성을 테스트합니다.

    안전벨트경고장치알람은  90초 이상으로 충분히 긴 시간으로 평가되었습니다. 

    항목 평가
    안전벨트 알림 Acceptable(양호)
    카시트 사용 편의성 Acceptable(양호)

    양측의 좌석에 하부앵커가 너무 깊다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쏘나타 뒷좌석 카시트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반응형

    댓글